1. 인스타그램으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 노출하는 법
2. 자동DM 발송으로 고객의 클릭률을 높이는 법
3. 팔로워를 내 인스타그램 안에 락인(Lock-in)하는 법
인스타그램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있는데, 수익이 정체 되어 고민이신가요? 요즘 인스타그램에도 쿠팡 파트너스 제품을 노출하는 크리에이터가 정말 많아졌죠. 그래서 단순히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는 더 높은 성과를 내기 어려워졌습니다. 🥲
이때 크리에이터로서 고객에게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포크링크에서 정체 되어 있는 수익을 높일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당신의 인스타그램 수익 전략이 확 바뀔 거예요.
인스타그램에서 쿠팡 파트너스 수익 더 똑똑하게 높이는 법
1. DM으로 팔로워의 '손품팔이' 시간 줄이기 : 링크 접속 확률이 높아져요.
인스타그램은 게시글에 링크가 있어도 클릭이 되지 않아, 제품을 확인할 수 없어요. 그래서 고객은 다른 곳에 검색해 구매하는 등 이탈하게 되죠.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 링크를 통해 구매해야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쿠팡 링크로 고객을 접속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다른 플랫폼으로 이탈하게 되면 수익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크리에이터가 고객에게 DM으로 구매 링크를 보내고 있어요. 고객에게 DM으로 구매 링크를 보내는 전략을 사용하면 고객이 DM 창에 들어가 바로 클릭을 할 수 있어,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접속할 확률이 높아져요. 즉, 고객이 제품을 찾는 ‘손품팔이’ 시간을 줄여,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을 만드는 방법이죠.
인포크매니저를 활용해 댓글에 특정 키워드를 남기면, 자동으로 맞춤형 DM을 보내 구매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에게 바로 링크를 보내 클릭을 더욱 쉽게 만들면, 자연스럽게 이탈률도 줄이고 수익도 높일 수 있어요.
✓ 댓글 키워드 맞춤 응답
- "정보 궁금해요" 댓글 → 상세 정보와 쿠팡 파트너스 링크 자동 발송
- "가격 알려주세요" 댓글 → 할인가와 쿠팡 파트너스 링크 자동 전송
2. 자동 DM으로 1초 만에 고객과 접점 만들기 : 제품 구매 확률이 높아져요.
콘텐츠를 보고 고객이 댓글을 남기는 그 순간이 바로 고객이 상품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는 시점이겠죠.
크리테오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고객은 상품 링크를 클릭해 정보를 수집하며 2️⃣검색 단계에 있는 고객은 일단 상품 링크로 유입 시키면 구매 단계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고 해요. 즉, 검색 단계에 있는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쿠팡 상품 링크를 보내면 그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죠.
고객은 여러 가지 상품을 탐색하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을 올리려면 가장 먼저 클릭하는 링크가 되어야 합니다. 이럴 때 자동 DM 발송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인포크 매니저를 활용하면 어떤 조건이 발생하면 바로 DM이 전달되기 때문에, 고객이 댓글을 남기자마자 1초 만에 고객과 접점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버튼명을 팔로워에 맞게 설정하여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의 고객이 구매 단계로 원활하게 전환될 수 있겠죠? 이 기능을 활용해서 다른 쿠팡 파트너스 크리에이터는 이미 고객 응대 시간을 90% 이상 줄이고 있답니다. 발행 예정 게시물에도 미리 자동 DM 발송을 설정할 수 있어요.
3. 팔로워 맞춤형 링크 버튼 만들기 : 24시간안에 클릭 할 확률이 높아져요.
아시다시피 쿠팡 파트너스는 일단 본인이 소개한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접속하면, 24시간 이내에 어떤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우리가 만약 화장품을 소개했더라도 고객이 노트북을 사면, 노트북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고객을 일단 나의 링크로 접속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포크매니저에서는 최대 3개까지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취향이 유사한 인스타그램 팔로워에게 여러 링크를 보내면 그만큼 클릭 확률이 높아지겠죠? 살림 인스타그래머라면 주방 제품에 대한 링크를 보내면서 욕실, 인테리어 등을 함께 소개할 수 있어요.
또, 링크에 대한 버튼(CTA; Call to Action) 문구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일반 인스타그램 DM에서는 링크 문구를 따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링크만(예시. https://manager.inpock.co.kr/)으로 보여지지만 인포크 매니저를 사용하면 ‘주방 꿀템 확인하기’ 와 같이 CTA 문구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이렇게 고객 맞춤형 클릭 유도를 하면 자연스럽게 클릭률이 올라가고, 그만큼 쿠팡 파트너스 성과도 쑥쑥 자라납니다. ☘️
치열한 파트너스 경쟁 속에서도 고객을 내 인스타그램에 락인(Lock-in) 하는 방법
락인(Lock-in)이란 고객이 다른 채널로 쉽게 이동하지 못하도록 특정 서비스나 플랫폼에 고객을 잡아두는 효과를 말합니다. 애플 생태계에 익숙해진 사용자가 안드로이드로 쉽게 전환하기 어려운 것처럼 애플만 쓰게 하는 것을 바로 락인이라고 하죠.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내는 여러분들께서도 고객을 내 인스타그램 채널에 락인(Lock-in)하는 전략이 중요한데요. 다른 크리에이터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고객이 내 콘텐츠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1. 팔로워와 소통하는 EVENT 설정으로 친근감을 높여요.
3만 팔로워를 보유한 주부 크리에이터 @simply_recipe 님은 인생 주방템을 소개하며, 🎁구매 인증 댓글🎁을 남기면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어요. 이렇게 댓글을 남기는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이 내 계정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죠.
이때 인포크 매니저의 댓글 자동 추첨 기능을 활용하면, 키워드를 설정하고 당첨 인원만 선택해주면 바로 당첨자를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요.
2. 직접 사용해본 후기는 관심과 신뢰도를 높여요.
가전주부 @seoyoungchoi_님은 계란 삶는 아이템을 릴스로 소개하면서 제품 정보를 보여주고 있어요.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보다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주목도가 더 높기 때문에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확률도 높아진답니다. 실제로 이 콘텐츠는 좋아요와 댓글 등 반응도 매우 높아요. 만약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DM으로 제품 정보를 공유한다면 쿠팡 파트너스의 수입이 더욱 오르는 효과가 있겠죠?
3. 팔로워의 관심 키워드에 즉각 대응할 수록 입소문이 빨라집니다.
또 맛집 정보를 공유하는 @gimbapzip님은 이 게시물에서 ‘전국김밥일주’라는 단어를 남기면 본인의 콘텐츠로 이동하게 하는 DM을 발송하고 있어요. 크리에이터님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를 인포크매니저로 더 편하게 공유해 보세요. 인스타그램에서 계속해서 회자되는 인기 게시물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 전략을 쿠팡 파트너스에도 적용해 보세요.
쿠팡 파트너스 성장을 돕는 인포크매니저, 지금 1초 만에 적용해보세요!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인스타그램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인스타그램은 쌍방향 소통이 중요한 매체인 만큼 콘텐츠에 반응하는 고객에게 댓글과 DM으로 소통하며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고객과의 관계 형성이 곧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이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오늘 콘텐츠에서 소개해 드린 꿀TIP을 모두 활용하고 싶다면 지금 인포크 매니저에 크리에이터님의 계정을 연결해 보세요. 지금 연동하시면 1개월 동안 인포크매니저의 자동 DM 발송, 댓글 이벤트 관리, 자동 댓글 달기를 포함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체험하실 수 있어요.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인스타그램 수익률을 높여보세요. 쿠팡파트너스와 인포크매니저로 여러분의 수익이 쑥쑥 성장하는 걸 직접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