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메시지 자동화 프로그램, 무엇을 사용하고 계셨나요? 아마 인포크링크 사용자분들도 매니챗을 쓰고 계시거나, 한 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런데, 인포크링크와 매니챗을 따로 사용하면 효율이 떨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처음 듣는 이야기라고요? 당연해요. 국내 프로필링크 서비스 중에서는 인포크만 자동DM 서비스를 제공하거든요. 인포크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이야기, 인스타그램 메시지 자동화 프로그램과 프로필링크 프로그램을 통합해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 지금부터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프로필링크와 자동DM 프로그램,
인스타그래머에게 필수품이 된 이유

📎 쉽고 간편한 브랜딩과 정보 전달 페이지, 프로필링크

1️⃣ 인플루언서가 프로필 링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인플루언서가 구독자 애칭을 만들고,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 바로 퍼스널 브랜드의 신뢰와 영향력을 쌓기 위함인데요. 퍼스널 브랜딩이 잘 되어있는 인플루언서는 비즈니스의 확장 기회를 더 많이, 자주 받게 돼요. 특히 ‘나 = 브랜드’가 되는 인플루언서는 정체성을 잘 드러낼수록, 협업의 기회가 커져요. 제안하는 브랜드 입장에서도 기대효과가 명확해지기 때문인데요.

쉽게 말해, 이 인플루언서가 우리 제품을 어떻게 풀어낼지 쉽게 상상이 돼요. 따라서 활용하는 SNS, 유튜브 채널 등을 모아두면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그동안의 협업 포트폴리오를 전시해, 브랜드의 접근 문턱을 낮출 수 있죠.

또한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늘의집 등 레퍼럴 링크를 걸어둘 수 있어서, 내 프로필링크를 방문해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돼요.

*레퍼럴 링크: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로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제공되는 추천 링크로, 클릭 시 추천인에게 보상이 주어져요.

2️⃣  브랜드가 프로필 링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브랜딩이란, 쉽게 말해 상품이나 제품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브랜드사는 고객을 다양한 경로로 만나기 위해 SNS와 자체 블로그,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요. 프로필 링크에 여러 소셜 미디어,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하나의 링크로 통합할 수 있는데요. 이 때, 방문자에게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채널을 한꺼번에 보여줄 수 있답니다.

더불어 고객이 프로필 링크에서 어떤 버튼을 클릭했는지, 어느 페이지에 관심을 가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더 고도화할 수 있는데요. 이를테면 ‘인스타그램 페이지의 방문 횟수가 많으니, 인스타그램에 더 힘을 쏟는다’든가, ‘이 블로그 글의 클릭률이 높으니, 비슷한 게시글을 더 올려봐야겠다’ 등의 실험을 해볼 수 있죠.

💌 자동 DM으로 고객 맞춤형 응대와 콘텐츠 제공까지

프로필 링크에 자동 DM 기능을 추가하면 고객 맞춤형 응대가 훨씬 쉬워져요. 예를 들어, 고객이 "신상품 문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신제품 정보나 할인 쿠폰을 보내줄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바로바로 알려줄 수 있어, 더 친절하게 소통할 수 있답니다.

이 기능은 CS(고객 응대)에도 큰 도움이 돼요. 자주 묻는 질문이나 간단한 정보는 자동 메시지로 빠르게 전달할 수 있어서, 고객이 답변을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바로 받을 수 있어요. 또, 고객이 어떤 콘텐츠나 상품에 관심이 많은지도 알 수 있어서, 그에 맞춘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기가 더 쉬워진답니다.

따라서 프로필 링크는 고객이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하고, 자동 DM 기능은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구매로 이어지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처음 관심을 가진 고객이 더 쉽게 구매 결정을 내리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통해 재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어요.

자동 DM 프로그램과 프로필링크,
함께 쓰면 더 좋은 이유

1️⃣ 프로필 링크 데이터, 자동 DM에 바로 적용하기 편해요

예를 들어, 프로필 링크에서 고객들이 "구매 문의" 버튼을 자주 누른다면, 이를 바탕으로 자동 DM 설정에 "구매 문의"라는 키워드를 추가해 둘 수 있어요. 이렇게 해두면, 고객이 "구매 문의"라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해당 버튼을 클릭할 때 자동으로 구매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자료를 바로 보내줄 수 있죠. 따라서,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빠르게 안내할 수 있답니다.

2️⃣ 자동 DM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프로필 링크에 반영해,
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특정 상품에 대해 자동 DM이 자주 발송되었다면, 그 상품이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그 상품을 프로필 링크 상단에 배치해두면, 프로필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바로 관심을 가질 수 있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또다른 예로, 자동 DM에 ‘구매 관련 FAQ’ ‘배송 관련 FAQ’를 CTA로 달아놨다고 해볼게요. 그런데 구매 관련 FaQ 버튼 클릭수가 많다면, 프로필 링크에 FAQ를 걸어둬서 고객의 불편을 덜 수 있어요. 이처럼, 프로필 링크와 자동 DM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만족도와 구매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답니다.

*CTA(Call to Action): 고객이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문구나 버튼이에요. 예를 들어, "지금 구매하기"나 "더 알아보기"가 CTA입니다.

프로필 링크와 자동 DM으로 고객 참여 유도하기

메시지 자동화와 프로필링크,
따로 쓰면 안 되는 이유

😵‍💫 서로 다른 플랫폼의 데이터를 관리하기가 복잡해요

고객 데이터가 두 프로그램에 따로 저장되면, 데이터를 일일이 모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겨요. 고객이 남긴 문의나 피드백을 빠르게 확인하고 응대하려면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하는 게 중요한데요. 프로그램이 분리되어 있으면 이런 작업이 불편해지죠.

예를 들어, 상품 재고 문의가 빗발친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런데 이 문의가 들어왔다는 사실이 메시지 자동화 프로그램에서만 확인이 된다면, 프로필 링크 프로그램에서는 ‘과거에 상품 재고 관련 문의가 들어왔다’는 사실을 확인하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프로필링크와 자동 DM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활용이 가능하죠. 다음번 공동구매 재고를 넉넉히 준비하거나, 재고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안내를 프로필 링크 상단에 배치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대비가 가능해요.

⏰ 정보를 수정할 때 시간이 더 많이 걸려요

만약 고객 응대에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할 때, 두 프로그램을 왔다 갔다 하며 내용을 수정해야 해요. 이 과정에서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놓치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어요. 필요한 내용을 신속히 수정하기 어렵고, 그만큼 시간이 더 많이 걸리게 돼요.

결론적으로, 이렇게 프로그램을 따로 운영하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요. 자동화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싶어 하는 사업자나 실무자에게는 효율성이 떨어지는 방식이에요. 한곳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어야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일할 수 있답니다.

프로필링크와 자동DM을 한 번에,
인포크매니저 출시

26만 크리에이터가 선택한 프로필링크 서비스, 인포크링크에서 자동 DM 서비스 인포크매니저를 출시했어요.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프로필링크와 자동 DM을 함께 썼을 때의 편리함을 꼭 알았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2024년 연말까지 발송량 제한 없이 무료로 프로그램을 열어둡니다. 🎅

그동안 자동 DM의 비싼 요금제로 고민 중이셨다면, 어려운 작동법으로 골치 아프셨다면? 인포크가 작심하고 만든 크리에이터 맞춤 인스타그램 자동화 메시지 솔루션 인포크매니저를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