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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아티클로 알 수 있어요
1. 2025 뷰티 트렌드 키워드
2. 트렌드에 맞는 뷰티 프로모션 전략과 실행방안
3. 공동구매 진행을 더 효율적으로! 인포크마켓 활용법

2025년에는 어떤 전략으로 뷰티 제품을 판매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한국 뷰티 시장에 대해 ‘이미 레드오션’이라는 평가도 있기는 하지만, K-뷰티의 성장 기세를 보면 앞으로 더욱 성장할 시장이라는 것이 전문가들 대다수의 의견이에요. 통계를 살펴보면 한국 뷰티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133억 달러(한화로 약 18조) 규모이며, 화장품 수출국으로 프랑스와 미국, 독일에 이어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즉, 한국에서 뷰티 제품으로 성공하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죠. 이렇게 K-뷰티가 성장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뷰티 인플루언서를 꼽아요. 즉, 다가오는 2025년에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뷰티 제품 판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것이죠.

특히, 최근에는 인플루언서가 뷰티 제품을 공동구매 하는 형태로 마케팅을 하기도 하는데요. 뷰티 공동구매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더 즐겁게 만나는 방식은 무엇일까요? 이번 글에서는 뷰티 브랜드 담당자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뷰티 제품에 따른 공동구매 실전 전략을 소개합니다.


성공하는 뷰티 공동구매 실전 전략

🌞 1st Item 선크림 공동구매 : ‘전문의 인플루언서’

작년 여름 한국의 자외선 지수는 평균 7~8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변화하는 기후 환경에 따라 자외선 차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선크림은 성분에 따라 자외선 차단 효과가 다르고, 스포츠를 하는 경우와 같이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할 선크림이 다른 만큼 전문가와의 협업을 추천합니다.

특히, 피부과 전문의의 전문성을 통해 잘 만든 선크림의 성분을 강조하면 공동구매를 통해 매출 상승효과가 발생할 텐데요. 기존의 제품과 비교하면서 포함 성분, 추천하는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소비자들에게 공동구매로 제품을 소개해 보세요. 선크림은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통해 더욱 주목받을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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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계씩 실행해 보세요!
1. 피부과 전문의인 인플루언서와 협업 제안
2. 선크림의 성분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로 소개
3. 시즌 한정 or 구독자 전용 프로모션 기획
4. 인플루언서의 채널에서 지속적으로 노출

🛍️ 인포크마켓 활용 방안

인포크마켓의 실시간 판매 현황 기능을 통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장 효과적인 홍보 채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모두 활용하는 인플루언서가 많은데요. 각 채널의 어떤 콘텐츠에서 판매 효과가 좋은지 파악할 수 있어 프로모션 기간 동안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수정하기에 용이합니다.

또한 브랜드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것과는 다르게 인플루언서가 직접 판매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재고 확인 후 고객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콘텐츠와 시간대를 확인하고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편리해요.

👉인포크마켓은 공동구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을까?

💄 2st Item 립스틱 공동구매 : 인플루언서 릴레이 캠페인

립스틱은 메이크업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지만, 웜톤·쿨톤 컬러를 컨셉으로 한 제품이 나오기도 하고, 독특한 패키지로 주목받은 브랜드도 있었던 만큼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유입되는 제품군입니다. 특히 작년에는 립 플럼퍼와 남성용 립밤 등의 새로운 제품의 인기가 상승했죠.

립스틱은 발라보기 전에는 ‘구매 실패’가 많은 제품인 만큼 구매할 때 메이크업 콘텐츠와 발색샷 콘텐츠를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요. 만약 최애 인플루언서가 메이크업 콘텐츠에 찰떡인 립스틱을 사용했다면?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아지겠죠.

컬러 별로 컨셉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독점 콘텐츠를 제작하고 릴레이 협업 캠페인을 진행해 보세요. 립스틱 라인 전체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이어 나갈 수 있을 뿐 아니라 각각의 제품에 대한 주목도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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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계씩 실행해 보세요!
1. 제품 컨셉에 맞는 인플루언서 리스트업
2.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제품 컬러 기획
3. 여러 인플루언서가 릴레이 형식으로 제품을 홍보, 상호 콘텐츠를 공유
4. 신규 런칭 할인가 및 인플루언서 굿즈 함께 제공
5. 인플루언서 팔로워를 활용한 리뷰 이벤트 진행

인포크마켓 활용 방안

팬이 많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게 되면 소속사, 벤더사, 브랜드사 내 다양한 팀 내 담당자 등 여러 협업 주체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때 인포크마켓의 관리 권한 시스템을 활용해 보세요. 담당자 간 업무와 권한을 명확히 분배하여 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벤더사나 브랜드 내부에서 주문 관리에 대한 편집이 필요하지 않은 관리자라면 ‘보기’권한을 주문 관리에 대해 수정이 필요한 관리자에게는 ‘관리’권한을 부여하여, 여러 사람이 함께 편집했을 때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st Item 기초제품 공동구매 : 샘플팩 기획

2024년 메조미디어 조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의 주요 피부 고민 순위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잡티·미백(1위), 모공(2위), 노화(3위), 탄력(4위), 유수분 밸런스(5위). 이처럼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기초케어 제품에 관심을 가지며 구매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기초케어 제품은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런 특성 때문에 체험 후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팩을 활용한 전략을 세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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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계씩 실행해 보세요!
1. 기초제품 샘플팩 기획
2. 여러 뷰티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샘플팩 제공 이벤트 + 후기 콘텐츠
3. 인포크마켓에서 샘플팩 기획전 진행
4. 샘플팩 구매자를 대상으로 본품 구매 이벤트 기획

🛍️ 인포크마켓 활용 방안

샘플팩은 기존에 없던 구성으로 신규로 판매되는 제품인 만큼 초반 구매를 확보하고 ‘실제로 도움이 된다’는 후기를 모으는 것이 중요한데요. 초반에 여러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 빠르게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때 인포크마켓과 인포크매니저를 결합하여 이벤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인포크매니저가 궁금하다면?)

또, 인포크마켓에서는 바로 리뷰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공동구매라고 해서 DM으로 이용 후기를 모으거나 따로 기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약 7명이 리뷰를 보고 구매 결정을 한다고 하는데요. 공동구매 제품이더라도 바로 구매 후기를 볼 수 있다면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겠죠?

💆🏻‍♀️ 4st Item 안티에이징 제품 공동구매 : 다양한 연령대 인플루언서활용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 확산으로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안티에이징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요. 또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도입되고 있는데요. 안티에이징 제품과 뷰티 디바이스는 전 연령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공동구매를 했을 때 폭발적인 매출이 기대되는 구성입니다.

안티에이징 제품은 뷰티 디바이스를 사면, 안티에이징 기초 제품을 주는 형태로 기획하면 효과적일 것 같아요. 또한 인플루언서와 함께 공동구매를 진행할 때 다양한 연령대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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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계씩 실행해 보세요!
1. 20대~60대 인플루언서 각각 섭외
2. 인플루언서 각각 공동구매 진행 + 성과 분석
3. 가장 매출이 좋은 연령대로 다시 프로모션 진행

인포크마켓 활용 방안

뷰티 디바이스와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은 뷰티 제품 중에서도 단가가 높아 더욱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데요. 20대~60대 인플루언서를 각각 섭외하여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매출이 높은 연령대를 확인한 뒤 다시 그 연령대를 집중적으로 타겟팅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어요. 시장에서 타겟을 확인하고 타겟을 좁힌 뒤 집중적으로 판매 전략을 세우는거죠.

이때 인포크마켓을 활용하면 여러 인플루언서의 매출 현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자사몰이나 자체 사이트 등에서는 성과 확인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면, 인포크마켓에서는 여러 인플루언서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의 호흡에 맞게 제품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요.

뷰티 공동구매, 인포크마켓으로 하면 성과가 수직상승합니다📈

뷰티 시장은 변화가 빠르고 경쟁이 치열하지만, 각 제품의 특성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공동구매 전략을 세운다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릴 거예요.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만든 공동구매 플랫폼, 인포크 마켓과 함께 성공적인 공동구매 캠페인을 진행해 보세요. 공동구매의 비효율적인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데 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