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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아티클 3줄 요약
1. 다른 교육 크리에이터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있는 사례
2. 인스타 자동화로 수강생들과 쉽게 소통하는 법
3. 교육 단계 별로 접점을 형성하는 방법 예시

매일 밤늦게까지 콘텐츠를 만들고, 수강생들의 질문에 답하느라 정작 새로운 강의 기획은 엄두도 못 내고 계신가요? 인스타 자동 DM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심히 강의 콘텐츠를 만들어도 수강생들의 반응이 시원찮아요." "인스타 자동 DM으로 관리하고 싶은데, 설정이 어려워 보여요." "수강생들이 중간에 학습을 포기하는 걸 막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무료 콘텐츠만 보고 가는 팔로워들을 어떻게 실제 수강생으로 전환할 수 있을까요?"

이런 고민들은 성장하는 모든 교육 크리에이터들이 겪는 필연적인 과정인데요. 교육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자로 시작했지만, 어느새 커뮤니티 매니저, 고객 상담가, 학습 코치의 역할까지 해내야 하는 상황에 언젠가는 직면하게 되죠.

특히 교육 크리에이터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많이 활동하는데요. SNS를 운영할 때 교육 크리에이터의 역할에 맞게 수강생을 지속적으로 동기부여하고 적절한 피드백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강생들은 학습 과정에서 끊임없이 궁금증과 어려움을 겪게 되고, 이때 교육 크리에이터에게 적절한 응원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을 바라기 때문이에요.

오늘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인기 교육 크리에이터들이 인스타 자동 DM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앞서가는 교육 크리에이터는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활할까?

1. 강의 링크를 ‘키워드 기반 자동 DM’는 유연실 강사

유연실 강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책 디자인을 하는 작업 환경을 공유하며, 강의 링크를 인스타 자동 DM을 통해 보내고 있는데요. ‘출판’이라는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강의 링크가 DM으로 발송되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한정된 인원수의 고객만 모집하는 것 같은 뉘앙스가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확률이 더욱 높아요.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2. 자동 DM으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낼나샵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낼나샵은 문구 브랜드인데요. 교육을 받는 수강생들이 주요 고객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을 동기부여 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비전보드 노션 템플릿을 공유하는 게시물이에요.

문구 브랜드로서 직접적인 매출에 기여하지는 않지만, 학생/수강생이라는 타겟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과 관계 맺기를 하고 있죠. 이렇게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인스타 자동 DM을 통해 수강생을 동기부여 하면서 낼나샵 또한 교육 크리에이터로 톡톡히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3. 자동 DM으로 신간 도서 요약본을 공유하는 리치파카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리치파카는 자기 계발 관련 크리에이터인데요. 위 콘텐츠는 신간 도서를 소개하는 콘텐츠인데 인상 깊어 가져왔어요. 신간 도서를 칼럼으로 압축 & 요약하여 작성하고, ☘️행운이라는 댓글을 남기면 칼럼을 보내주는 콘텐츠입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수강생들에게 ‘행운’을 떠올리며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갖게 하고, 칼럼을 보내주면서 리치파카님의 전문가로서 신뢰도가 높아지죠. 칼럼은 행운이라는 댓글을 남긴 사람에게 인스타 자동 DM으로 발송됩니다.

4. 커리어 성장 전략을 자동 DM으로 발송하는 사사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교육 크리에이터 사사는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해 지금까지의 성과를 강조하며, 강의 자료를 발송하는 것으로 수강생과 관계맺기를 하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연말 시즌을 활용해서 ‘연말’이라는 키워드로 다른 크리에이터와는 다르게 본인만의 색깔을 나타내고 있어요. 연말이라는 키워드 하나로 수강생들에게 자신을 각인시키는 좋은 방법이죠?

이렇게 교육 크리에이터의 인스타그램 활용 사례를 살펴봤는데요. 보기엔 쉬워 보이지만, 내 계정에 적용하려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고민 되실 것 같아요. 차근차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인포크링크가 수강생들과 인스타 자동 DM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인스타 자동 DM으로
수강생들과 쉽게 소통하는 방법 3가지

✅ 수강생이 궁금해하는 특정 키워드에 따라
강의 링크를 자동 DM으로 발송해요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인스타 자동 DM은 교육 크리에이터님의 시간을 확실하게 줄여줍니다. 교육 크리에이터로서 강의 링크를 공유하게 될 때가 많을 텐데요. 수강생이 궁금해하는 바로 그 시간에! 강의 링크가 공유되기 때문에 강의에 대한 호응도를 높일 수 있어요. 위와 같이 인포크 매니저에 키워드를 등록해두면, 쉽게 인스타 자동 DM을 발송할 수 있어요.

✅ 수강생과의 관계에 따라
자동 DM을 종류별 나눠 맞춤 발송해요.

교육 크리에이터는 수강생과의 관계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보내야 할 수 있는데요. 교육 크리에이터를 갓 알게 된 분께 바로 강의 링크를 발송하는 것은 타겟에게 너무 부담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인포크 매니저에서는 팔로워/비팔로워라는 타겟을 분리하여 인스타 자동 DM을 발송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기존에 크리에이터님을 팔로우하고 있는 분들께는 더욱 친근하게, 신규 팔로워분들에게는 더욱 신뢰도 높게 DM을 셋팅해 보세요.

✅ 수강생 진도에 따라 다르게 피드백과, 동기부여 메시지를 보내세요.

또한 자동 DM의 느낌이 나지 않도록, 조건을 설정할 수 있어요. 만약 강의 진도에 따라 피드백을 다르게 주고 싶다면, 강의명(1강, 2강,4강)에 따라 동기부여 멘트를 할 수 있고요. 특히 어려운 부분에는 수강생들에게 용기를 주는 인스타 자동 DM을 설정할 수 있죠.

인스타 자동 DM 성공 사례, 교육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각 조건을 하나씩 설정해야 하지만, 만약 진도에 맞게 적절한 메시지가 노출된다면, 수강생들의 환불, 중도 이탈을 막는 좋은 인스타 자동 DM이 될 거예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서 인스타그램 자동 댓글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수강생이 크리에이터님의 팬이 되는 것은 시간 문제랍니다.

수강생 별로 어떻게 자동 DM을 발송할 수 있는지 인포크 매니저가 아래와 같이 예시를 구성해 봤어요. 처음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거나, 다음 강의를 준비하는 크리에이터라면 꼭 필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계획해볼 수 있을거예요 🙂


1️⃣ 초기 관심층

무료 미니 강의나 워크북을 인스타 자동 DM으로 전송해 신뢰를 쌓아보세요. 그리고 자동 DM에 실제 수강생들의 비포&애프터 사례를 공유하면서 강의의 효과를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학습 고민층

강의 링크를 발송하거나, 할인 링크를 제공해서 강의로의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크리에이터님과 상담을 원할 때는 자동으로 DM이 발송되게 할 수 있죠. DM 창으로 수강생과 1:1로 대화할 수 있다면 이후에 학습 전략에 대해 논의해 내 수강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완강자 (수강 완료)

더 높은 레벨의 강의나 특별한 혜택, 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수강 인증 이벤트를 통해 수강한 회원들을 쉽게 골라낼 수 있어요.


교육 크리에이터의 똑똑한 조교,

인포크 매니저를 바로 시작하세요!

학원에는 상담 직원이 있지만, 교육 크리에이터에게는 상담 직원이 없어 수강생과 일정을 잡고 안내를 하는데 매번 난관에 부딪히게 마련이죠. 인포크 매니저가 교육 크리에이터님의 상담 직원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24시간 깨어있는 교육 크리에이터님만의 매니저와 함께 일 해보세요.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강생들과 소통할 수 있을 거예요. 지금 인스타 자동 DM을 비롯한 이벤트 추첨 기능, 랜덤 댓글 달기 기능을 런칭 기념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연동해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