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아티클로 알 수 있어요
1. 인스타그램 자동화 트렌드 5가지
2. 뷰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인스타그램 자동화 활용 방법

요즘은 인스타그램을 열면 쉽게 피부 타입에 대해 고민하고, 답변하는 인플루언서분들을 볼 수 있어요. 그만큼 뷰티 크리에이터는 점점 많아지고,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더욱 치열해지고 있죠. 매일같이 새로운 뷰티 제품과 리뷰가 쏟아지고, 라이브 방송과 스토리를 통해 실시간 소통을 하는 인플루언서들은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상황입니다.

지금 뷰티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고객과의 소통에 콘텐츠를 만드는 일이 점점 버거워진다면 오늘의 콘텐츠에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자동화에 대해서 설명드릴 예정인데요.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가득 담았답니다. 그럼 2025년에 주목 받을 인스타그램 자동화 트렌드 5가지를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자동화가
뷰티크리에이터에게 특히 유용한 이유

✅ 제품 링크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 여러가지 제품 링크를 한번에 팔로워에게 전달할 수 있어요.
✅ 조회수가 높은 뷰티 콘텐츠로 신규 팔로워를 모집할 수 있어요.
✅ 이벤트를 간편하게 진행해요.
✅ 자주 들어오는 문의(성분, 피부 타입) 등을 쉽게 전달해요.

인스타그램 자동화 트렌드 5가지

TREND 1 브랜디드 콘텐츠의 정보 발송 자동화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브랜디드 콘텐츠는 중요한 수익 창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와 협업하여 제품 리뷰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팔로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되죠.

하지만 동시에, 팔로워의 반응이 곧 콘텐츠의 성과로 직결됩니다. 그래서 인게이지먼트를 빠르게 높이는 것이 중요해요. 이를 위해, 인스타그램 자동화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란? : 브랜디드 콘텐츠는 브랜드가 후원하거나 제작에 참여하지만, 직접적인 제품 광고보다는 가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뷰티 크리에이터가 특정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할 때, 단순히 제품을 보여주고 장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메이크업 튜토리얼이나 스킨케어 팁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크리에이터의 개성과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집니다.

TREND 2 ’쿠폰’ ‘피부타입’ 등 댓글 키워드 기반 자동 DM 발송

인스타그램 자동화에서 자동 DM 기능은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정말 많이 활용하는 기능이에요. 많은 팔로워들을 갖고 있는 인플루언서는 맞춤형 자동 DM을 거의 다 활용하고 있죠. 팔로워들의 다양한 요청에 맞춰 적절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맞춤형 자동 DM은 더욱 주목 받고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자동화, 뷰티 크리에이터

특히 키워드 기반 DM 발송이 유용한데요. 예를 들어, 댓글에 “쿠폰”이라고 남긴 팔로워에게는 자동으로 “이 제품의 할인 코드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Secret 할인 코드 링크]”라는 메시지를, “피부타입”이라고 남긴 팔로워에게는 기존의 피부 타입에 따른 화장품 추천 콘텐츠 링크를 발송할 수 있어요.

또한, 팔로워논팔로워에게 각기 다른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어요.바로 이렇게요. 이러한 맞춤형 메시지는 팔로워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신규 팔로워를 확보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
논-팔로워 : 팔로우하시면 매주 새로운 뷰티 팁과 독점 추천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팔로워 :팔로워님을 위한 특별 추천 리스트입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뷰티 제품 링크]

TREND 3 댓글 이벤트 자동 추첨으로 팔로워 참여 유도를 쉽게

댓글로 참여하는 이벤트는 팔로워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하지만 이벤트가 많아질수록 댓글 모니터링과 당첨자 선정 작업에 시간이 많이 들죠. 이럴 때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댓글 이벤트 자동 추첨 기능이에요.

특히 뷰티 크리에이터는 신제품이 나왔을 때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요. 이럴 때 우선 이벤트 조건에 맞는 유저들을 자동으로 걸러주고 간단하게 이벤트 당첨자 수를 적으면, 바로 이벤트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당첨자 공유하기를 누르면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쉽게 공유할 수 있죠.

TREND 4 DM 반응을 통계로 확인하며 자동화 시스템 고도화

인스타그램 자동화는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요. 뷰티 크리에이터가 발송한 DM 중 어떤 DM의 반응이 좋은지,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거죠.

예를 들어, 자동 DM으로 특정 제품을 소개하는 포스트를 남겼을 때, ‘고객센터’를 클릭하는 비중이 높다면? 고객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의할 부분이 있다는 거겠죠. 또, 여러 뷰티 제품 링크를 발송했을 때 어느 제품이 더 클릭률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세울 수 있답니다. 이미 많은 뷰티크리에이터 들은 내 팔로워에게 반응이 좋은 제품이 무엇인지, 어떤 문구가 더 먹히는지 데이터를 확인하고,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인스타그램을 스마트하게 운영하고 있어요.

TREND 5 예약 포스팅 및 자동 DM 설정으로 체계화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예약 포스팅자동 DM 설정 기능을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반복되는 문의가 많은 뷰티 크리에이터에게 더욱 주목받는 트렌드죠. 예를 들어, 다가오는 제품 리뷰나 이벤트 일정을 포스팅 예약해두고, 댓글에 따라 자동으로 DM을 보내는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어요.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업로드 예약할 때 키워드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예약해둔 게시물이 업로드 되자마자 ‘정보’, ‘제형’, ‘할인쿠폰’ 등 각각의 키워드에 맞게 자동 DM을 발송돼요. 게시글이 업로드 된 뒤 30분 이내에는 팔로워들의 반응에 가장 신경 써야할 때인데요. 부정적인 반응은 없는지, 반응 속도는 빠른지 확인해 콘텐츠의 광고 집행 여부, 증액 여부 등을 결정할 수 있을 거예요. 즉, 반복되는 댓글을 하나씩 응답하는 시간을 줄여 콘텐츠에 대한 팔로워들의 반응에 더욱 촉각을 세울 수 있죠.

📌 참고로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 2024 트렌드도 살펴보기

뷰티 크리에이터라면
인포크 매니저로 대세에 탑승하세요.

위에서 소개한 자동화 트렌드들, 이미 알만한 뷰티 크리에이터는 모두 사용하고 있답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은 자동화하고 크리에이터님은 더 좋은 뷰티 콘텐츠에 집중해 보세요. 지금부터 인포크 매니저로 인스타그램 자동화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매 링크, 하나하나 회신 보낼 필요 없어요!
댓글 자동화 & 키워드 기반 자동 DM

인포크 매니저의 대표적인 기능은 댓글 자동화와 키워드 기반 자동 DM데요. 제품 리뷰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그에 맞는 구매 링크나 할인 코드가 자동으로 발송되는 시스템입니다. 댓글을 통해 팔로워들이 자연스럽게 제품 정보를 요청할 때, 그들의 요청에 맞춘 맞춤형 정보를 즉시 제공할 수 있어,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자동 DM 기능은 팔로워와 논팔로워에게 각기 다른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세분화된 소통이 가능합니다. 뷰티 인플루언서님은 더 똑똑하게, 각 팔로워의 반응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자동 DM 기능 바로 사용해보기

제품 성분과 제형이 궁금한 고객에게도 딱 맞는 메시지 보내기
: 맞춤형 DM 설정과 URL 활용

인포크 매니저에서는 최대 3개의 URL 버튼을 자동 DM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버튼을 통해 팔로워에게 제품 구매 링크뷰티 팁 블로그 링크Q&A 링크 등을 제공해 다양한 콘텐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요.

제품 구매가 콘텐츠의 목표라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고, 특정 콘텐츠의 조회수를 높이고 싶다면 그 콘텐츠의 링크를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고객에게 DM을 발송하면서 각 버튼에 대한 클릭 수를 확인하고, 어떤 콘텐츠나 링크가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자동화, 뷰티크리에이터

자주 사용하는 링크를 인포크 링크 블록에 저장해두면, 매번 새로운 링크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최근 집중적으로 판매하거나 소개하는 제품이 있다면 바로 불러올 수 있어 더욱 편리하죠. 또, 예약된 포스팅에 대해 자동 DM을 미리 설정할 수 있어, 콘텐츠 게시와 동시에 팔로워들에게 자동 DM 발송이 가능해요.😎

이벤트는 정확하고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 댓글 이벤트 자동 추첨 및 DM 발송

인스타그램 자동화, 뷰티크리에이터

이벤트를 통해 팔로워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칭찬하는 기능인데요. 참여자들 중에서 자동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기능이에요. 이렇게 인스타그램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면,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이벤트 당첨자 발송 에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계정 운영을 위해 성과를 확인하세요
: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제공

콘텐츠를 운영하는 데 있어 중요한 점은 효율성과 성과 분석입니다. 인포크 매니저는 DM 발송 수, 읽은 수, 클릭 수 등을 분석하여 팔로워들이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졌는지 파악할 수 있게 도와요. 이를 통해 팔로워들이 가장 많이 반응하는 제품이나 콘텐츠의 성과를 분석하고, 다음 콘텐츠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자동화, 뷰티크리에이터

이러한 통계를 기반으로 1️⃣여러 번의 공동구매 중 반응이 좋은 제품은 무엇인지 알 수 있고 2️⃣브랜드와 협업했을 때 신뢰도 높은 성과 지표를 제공할 수 있어요. 또, 3️⃣내 계정 팔로워들이 어떤 브랜드와의 협업을 더 좋아하는지 확인할 수 있죠.

인스타그램 자동화, 이제는 필수!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할 때 인스타그램 자동화 셋팅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어요. 인스타그램 자동화를 통해 계정을 운영하는 본질인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소개 드린 서비스는 2024년까지 모두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어요. 아직 인스타그램 자동화를 경험해보지 못한 뷰티 크리에이터님이라면 이 기간 동안 사용해보기실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