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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아티클로 알 수 있어요
1. 팔로워가 반응하는 맛집 계정 이벤트와 성공 포인트
2.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는 실전 꿀팁
3. 인스타그램 이벤트 관리를 더 쉽게 하는 법

2024년 한국의 외식산업 시장 규모는 약 153조원 수준이이에요. 특히 연말이 다가오면서 모임을 잡기 위해 맛집을 많이 찾을텐데요. 그 중 인스타그램은 필수 마케팅 채널이 되었죠.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맛집 게시물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단순히 맛있는 음식 사진만으로는 팔로워들의 관심을 끌기가 어려워졌어요. 이럴 때 '이벤트'로 팔로워들의 눈에 띄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실제 맛집 계정들의 성공 사례를 분석해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알려드릴게요!

맛집 계정에서 통하는 이벤트 예시

1. 지금 가장 핫한 음식, 댓글 태그만 하면 직접 맛볼 수 있어요!
맛집 상품 제공 이벤트

용산 치플레 팝업스토어 이벤트 (출처 : 서울 핫플 인스타그램)

'치플레 4구 1박스'를 당첨 상품으로 걸고 팔로우, 좋아요, 친구 태그를 유도했어요. 또, '서울 3대 치즈케이크'라는 유명세에 '단 한 달만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라는 점을 강조했는데요. 여기에 CGV 바로 앞이라는 접근성 좋은 위치 정보와 연말 선물용으로 추천한다는 설명까지 있어 팔로워들이 참여하고 싶게 했어요.

2. 생생한 영상 콘텐츠로 미리 맛보고 참여하세요!
맛집 식사권 제공 이벤트

생고기 7만원 식사권 제공 이벤트 (출처 : 대구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맛집을 생생하게 전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대구와 인스타그램에서는 접시를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는 신선한 고기를 영상으로 전달했어요. 릴스만의 장점을 살린 콘텐츠가 '실제로 가보고 싶다'는 팔로워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답니다. '스토리 공유 하면 당첨 확률 2배'라는 특별한 참여 혜택을 더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까지 얻었어요.

3. ‘흑백요리사’ 셰프 매장 100곳,
프로필 링크에서 다운 받으세요!

흑백요리사 식당 리스트 공유 이벤트 (출처 : 네이버 인스타그램)

넷플릭스의 화제작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들의 실제 매장 100여 곳을 네이버 지도 리스트로 정리해 제공했어요. 특히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실제 식당 위치'를 바로 확인하고 식당의 네이버 리뷰까지 확인 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벤트 관리, 더 이상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위 예시들을 보면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이벤트들의 공통점이 있어요. 바로 '이벤트 참여에 대한 꼼꼼한 관리'예요. 하지만 수백 개의 댓글을 일일이 확인하고 관리하는 건 정말 힘든 일이죠. 팔로우 여부 확인, 당첨자 선정에 DM 발송까지 놓치면 안 되는 업무가 너무 많죠. 이런 맛집 계정 크리에이터분들의 고민을 해결할 방법이 있답니다.

✅ 인포크매니저로 이벤트 관리가 쉬워져요

인포크매니저는 메타의 공식 API를 활용해 안전하게 인스타그램을 자동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특히 이벤트 진행시 수많은 댓글과 DM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1️⃣ 커스텀 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어요

이벤트 참여 확인 답글을 자동으로 달 수 있어요. "당첨자 발표 때 또 만나요 🍽️ [맛집 이름] 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처럼 친근하게 계정 성격에 맞는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답니다. 팔로워, 비팔로워를 구분해 다른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가능해요.

2️⃣ 계정 정지 걱정 없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혹시 자동 DM을 보내다가 계정이 정지될까 걱정되시나요? 인포크매니저는 인스타그램의 정책을 철저히 준수해요. 시간당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수를 자동으로 제한하고, 하루 동안의 발송량도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알려드립니다. 덕분에 계정 비활성화 걱정 없이 안전하게 자동화할 수 있어요.

3️⃣ 실제 효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인포크매니저에서는 다양한 메시지를 테스트 할 수 있어요. 어떤 메시지가 더 효과적이었는지 궁금하시죠? 인포크매니저의 인사이트 기능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자동 DM을 몇 명이나 읽었는지, 버튼 클릭은 얼마나 됐는지 상세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벤트 참여 이후에 팔로워의 행동을 유도하는 CTA 버튼을 넣을 수 있어요. 어떤 버튼이 더 클릭률이 높았는지 비교해 볼 수 있어 더 효과적인 CTA 버튼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벤트 유형별 자동 DM 설정하기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팔로워와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하지만 매번 비슷한 답변을 반복하다 보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실수할 확률도 높아지죠. 아래 이벤트 유형별 DM 예시를 참고해서 맞춤 메시지를 만들어보세요!

1. 상품 제공 이벤트로 댓글 참여를 유도했다면

1. 자동 답글: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날짜] 스토리를 확인해 주세요🧀"
2. 자동 DM: "안녕하세요! 팝업스토어 이벤트 참여 감사드려요. 용산 맛집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3. CTA 버튼: "용산 맛집 알림 받기”

2. 식사권 제공 이벤트로 스토리 공유를 유도했다면?

1. 자동 답글: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스토리 공유하면 당첨 확률 2배!"
2. 자동 DM: "안녕하세요! [맛집명] 식사권 이벤트 참여 감사드려요. 더 많은 대구 숨은 맛집 소식을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3. CTA 버튼: "대구 맛집 이벤트 소식 받기”

3. 자료 제공을 위해 게시글 저장을 유도 했다면?

1. 자동 답글: "흑백요리사 맛집 리스트 저장 감사합니다!🧑‍🍳"
2. 자동 DM: "안녕하세요! 흑백요리사 맛집 리스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새로운 맛집 리스트 업데이트 소식을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 "
3. CTA 버튼: "맛집 리스트 업데이트 알림 받기”

💡 TIP: 맛집 계정 이벤트의 경우, 단발성 참여로 끝나지 않도록 후속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CTA 버튼 설정이 중요해요. 인포크매니저로 알림 신청자를 받고 다른 이벤트 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관리해보세요!

수 백개의 댓글, 일일이 볼 필요 없이 빠르고 공정하게 자동추첨할 수 있어요.

맛집 이벤트의 마지막 단계인 '당첨자 선정', 수백 개의 댓글 중에서 공정하게 선정하는 것도 어렵고, 중복 참여나 조건 충족 여부를 일일이 확인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작업이에요. 게다가 당첨자에게 일일이 DM을 보내고, 스토리로 발표하고.. 생각만 해도 신경쓰이죠.

인스타그램-댓글-이벤트-인포크매니저

인포크매니저를 사용하면 이 모든 걸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이벤트 게시물을 선택하고 당첨자 수만 입력하면 끝! "이벤트", "참여" 같은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댓글만 추첨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당첨자가 선정되면 바로 당첨자 인스타그램 아이디 공유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요. 모든 추첨 기록은 자동으로 저장되니 나중에 문의가 와도 걱정 없답니다.

이제 인포크매니저로 더욱 간편하게 이벤트를 관리해보세요! 맛집 계정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시고, 이벤트 관리는 인포크매니저가 도와드릴게요. 2024년 연말까지 인포크매니저의 모든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 알려드린 자동 응답 설정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맛집 계정 성장을 위한 기능들을 부담 없이 시작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