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고객 문의를 처리하다가 진짜 중요한 브랜드 관리를 놓치는 기분, 체험단과 구매인증 이벤트 당첨자를 선별하느라 반나절 이상을 낭비해본 경험. 소중한 팬들에게 고객 경험을 주기 위해서 꼭 해야 하는 일인걸 알면서도, 지치는 건 어쩔 수 없죠.
공동구매 진행하다가 기절할 뻔한 인플루언서면 주목! 오늘의 메일을 끝까지 읽으면 공구관리 서비스를 한달동안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공구관리에 딱 맞는 인포크매니저
언제 어떻게 쓸 수 있나요?
1️⃣ 체험단 이벤트의 당첨자를 선정할 때
그동안 체험단 이벤트 대상자 선정, 어떻게 하셨나요? 이벤트 대상자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일일이 엑셀 혹은 랜덤 프로그램에 입력하고, 누락이 없는지 확인에 확인을 거치느라 하루를 꼬박 보내진 않으셨나요?
인포크매니저의 댓글 이벤트 자동 추첨은 클릭 한 번으로 댓글을 모아, 내가 지정한 키워드를 포함해 댓글을 남긴 참가자를 자동으로 추첨하는 기능인데요.
직접 런칭한 화장품 브랜드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A씨는 인포크매니저를 만나기 전까지 500개가 넘는 댓글을 직접 확인하고, 중복을 제거하고, ‘참여완료’라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했어요. 하지만 인포크매니저를 사용하니 이 모든 작업이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해졌어요!
2️⃣ 망설이는 고객에게 CS채널을 바로 연결할 때
인플루언서 B씨의 계정에서 마음에 드는 가전제품을 보고 구매를 고민중인 C씨. 그런데 해당 제품의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되지 않아 살까말까 고민하다, ‘배터리 용량은 어느정도인지 문의 드려요’ 라는 댓글을 남겼는데요.
그 순간, C씨의 DM으로 B씨의 CS채널이 안내됐어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B씨가 마음을 읽은걸까요? 정답은 B씨가 문의
라는 키워드에 DM 자동화를 설정해뒀기 때문인데요. ‘문의’가 포함된 댓글을 달면 CS 오픈채팅방으로 즉시 연결되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첫 고객 문의 이후 1시간 이내에 답변을 주면, 좋은 고객 경험이 유지될 확률이 높다고 해요. 하지만 고객의 문의 댓글에 즉시 CS채널을 안내해주지 못해 떠나가는 고객이 마음에 걸렸던 B씨. 인포크매니저의 DM 자동화 기능으로 망설이는 고객을 잡았답니다.
3️⃣ 구매한 고객에게 리뷰를 유도할 때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나면 구매완료 댓글을 남겨주는 찐팬들도 있죠. 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제품 리뷰 작성까지 유도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해주시는 분이 인플루언서 D씨인데요.
D씨는 DM 자동화 키워드로 ‘구매완료’ ‘구매인증’을 입력해뒀어요. 구매완료 댓글을 남긴 팬들은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받게 돼요.
🙌 공구관리에 딱 맞는 인포크매니저
센스 있게 사용하기 세 줄 요약
- 키워드: 참여완료
2️⃣ 고객 CS채널 연결은 이렇게
- 키워드: 문의, 질문
- CTA (DM 하단 버튼): 1:1 실시간 상담 바로가기
3️⃣ 리뷰 유도 DM은 이렇게
- 키워드: 구매완료, 만족
- CTA (DM 하단 버튼): 지금 리뷰 작성하기
이벤트 당첨자 추첨부터 CS 채널 안내, 리뷰 작성 유도까지! 인포크매니저로 차별화된 공동구매 경험을 우리 팬들에게만 선사해보세요. 지금 한 달간 무료로 모든 기능을 체험해보실 수 있어요.